티스토리 뷰

Review

올림푸스 뮤9000 고배율 스마트 디카

★ⓔ$+★ 2021. 4. 12. 22:02

올림푸스 뮤9000 고배율 스마트 디카 

 

얼굴을 더욱 예쁘게 찍을 수 있는 뮤의 고배율 스마트 디카

 

최근에 보면 와이드 렌즈를 타배한 콤팩트하면서 배율이 높은 카메라가 서브용 디카로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입니다. 슈퍼 줌 렌즈 하나로 여행을 즐기는 DSLR 사용자 역시 작고 간편하면서 콤팩트한 디카를 휴대용으로 갈망하는 추세인 것을 보면 이제는 용도와 화질에 따라서 카메라 여러 대를 가지고 있는 것도 보통이 되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가 매년마다 컨셉이 뚜렷하게 차별화되어 여러 모델로 선보이는 이유도 다양한 유저 층을 흡수하기 위해서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올림푸스는 작은 바디로 다양한 영역을 커버하는 실용성 있는 슬림 디카 뮤9000과 뮤7000을 통하여 고배율 콤팩트 디카를 필요로 하는 활동적인 소비자 층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뮤9000은 뮤7000에 비해서 보다 넓은 28미리 렌즈를 탑재하면서 슬림한 바디에 광학 10배줌 렌즈를 탑재하고 어떠한 인물도 아름답게 보정해주는 뷰티 샷으로 인물, 풍경, 여행, 서브용 카메라로 추천되는 올림푸스 뮤 시리즈의 최상위급 모델입니다. 

 

가장 작고 슬림한 28미리 와이드 10배 줌 디카 뮤9000

 

뮤9000을 처음 보여주면 대부분 이러한 반응들 입니다. 요즘 디카도 이렇게 크게 나와? 천만의 만만의 말씀입니다. 뮤9000은 28미리 와이드를 지원하고 광학 10배 줌 침동식 렌즈를 탑재한 디지털 카메라 중에서 가장 작고 얇습니다. 두께는 31미리 에 불과합니다. 도한 센서 시프트 방식의 손떨림 보정과 전자식의 듀얼 IS에 1200만 화소 센서를 탑재하고 고성능 광시야각 2.7인치 액정을 사용합니다. 무엇보다 휴대하기 좋은 와이드 고배율 렌즈 컨셉으로 보다 넓은 화각을 지원하면서, 망원을 커버하며 다양하고 즐거운 스마트 기능에 부드러운 인물을 그려내는 뷰티샷도 탑재하였습니다. 다양한 부가 기능들로 중무장하여 셔터를 누르는 것만으로 와이드한 즐거움을 선물한다는 것이 뮤9000 의 목적입니다. 이처럼 뮤9000은 넓은 화각의 고배율 지원과 함께 기동서엥 매혹될 유저들을 파고든 것이빈다. 이 들은 굳이 20배줌 이상의 울트라 줌까지 지원하면서 덩치가 커진 녀석들을 갈망하지는 않을 것 입니다. 

 

 

최소 최박 28-280 미리 광학 10배줌 렌즈

 

뮤9000은 뮤7000과는 다르게 보다 와이드한 28미리 초점 거리의 광각을 채용하고 광학 10배줌을 지원하면서 바디를 슬림하게 유지하였습니다. 뮤9000에는 렌즈의 주변부 중심부의 화질 유지에 능한 DSA 및 렌즈의 광각화 및 소형화를 위한 HR 등의 특수렌즈를 채택하여 가장 좋은 화질을 만들어 냅니다. 

35미리 필름 환산하면 초점거리 28-280미리 광각에서 망원까지 폭이 넓고 박진감이 넘치는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렌즈의 밝기는 F3.2~F5.9로 와이드 고배율 콤팩트 디가로서는 무난하게 사용가능한 렌즈 밝기입니다. 광학 10배 줌에 디지털 5배줌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화질이 많이 떨어지는 디지털 줌보다는 화질의 열화가 없는 이미지 크롭 개념의 스마트 줌을 같이 사용한다면 조금 더 당겨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단, 스마트 줌은 5M사이즈로 제한됩니다. )

 

배경을 뭉개려면 줌을 당겨서 찍으세요. 

 

역시 고배율 카메라의 좋은 점이라면 줌에 따른 배경 뭉개짐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10배 줌 망원을 이용하여 인물을 촬영하면 배경 뭉개짐이 있는 약간의 아웃포커스 효과도 가능해집니다. 최대 망원에서는 약간의 화질 저하 현상이 있지만 전 화각에서의 화질 유지 또한 우수한 편이기에 적당한 줌을 유지하면서 촬영을 한다면 배경 뭉개짐에 더해 최상의 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넓고 박진감 있는 28미리 와이드 

 

아무래도 28미리 광각의 이점으로 뮤9000의 위상은 몇 배가 됩니다. 다른 28미리 지원 카메라보다는 주변부가 휘는 왜곡 현상이 적은 편이며 일반적인 35미리 정도 초점거리를 지닌 카메라보다 훨씬 넓은 공간이 확보되어 뒤로 물러나지 않고도 공간 확보가 쉽습니다. 

 

또한 광시야각 액정을 통해서 로우앵글 하이앵글 촬영이 자유롭게 할 수 있고 표현하는 것도 아주 시원시원하게 가능합니다. 풍경은 물론이고 인물 촬영에 있어서 28미리가 주는 즐거움이 상당합니다. 다음 버전에서는 한 26미리 정도로 광각이 업그레이드 되면 꾸준히 인기를 얻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슈퍼 매크로 1센치 우수한 망원 매크로 기능

 

줌을 사용할 수 있는 일반 매크로는 10센치 이지만 슈퍼 매크로를 사용하게 되면 1센치 초근접 접사가 가능합니다. 슈퍼 매크로 에서는 약간의 줌이 움직이면서 고정이 됩니다. 또한 일반 매크로에서의 망원 접사가 무척 우수하여 최대 망원 280미리 에서도 90센치 까지 근접한 촬영이 가능해지고 배경도 아주 예쁘게 뭉개집니다. 뮤9000은 그만큼 모든 활동 영역에서 우수한 성능을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슬림하고 날씬한 스테인레스 바디

 

바디 컬러는 블랙과 실버입니다. 앞면만 보았을 때에는 뮤 터프 시지를 연상시킵니다. 단단해보입니다. 견고해보입니다. 헤어라인 가공에 매끈한 코팅 처리로 남성미가 물씬 넘칩니다. 약간 묵직하고 두툼한 감이 고배율 카메라에 있어서는 오히려 좋은점으로 작용할 듯 합니다. 바지 주머니 등에 넣고 다니기가 부담은 되겠지만 점퍼의 주머니 등에는 무난하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여행용 서브용 콤팩트 카메라로 괜찮을 것 같습니다. 

 

2.7인치 광 시야각 하이퍼 크리스탈 III 액정

 

뮤9000은 가장 앞서는 2.7인치 하이퍼 크리스탈 III 액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3인치는 아니지만 2.7인치 23만 화소로 오히려 디테일은 더 뛰어난 모습입니다. 160도 이상의 광시야각과 멀티 AC 코팅으로 반사광을 줄여 밝은 날 야외에서도 선명하게 디스플레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야각이 워낙 뛰어나 광각렌즈를 이용하여 하이앵글 로우앵글 등의 다양한 앵글 촬영도 쉽습니다. 특히 하이퍼 크리스탈 III 액정에 비해 저조도에서의 밝기나 노이즈 등에 있어 한수 위이고 컨트라스트나 색감 표현도 더 뚜렷해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