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10가지를 알아봅니다. 마그네슘은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합니다. 에너지 생성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체 내에서 꼭 필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함께 천연 진정제라고 불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방, 단백질 합성, 근육 수축 등에도 인체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신체 면역 체계를 지원하여 항암작용 및 심장 마비 위험을 감소시켜 줄 뿐만 아니라 편두통 치료나 우울증 치료에도 도움이 많이 되는 성분입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10가지

 

 1. 생선

생선류는 비타민 D와 오메가 3 지방산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또한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참치, 연어, 넙치, 고등어 등이 매우 풍부한 마그네슘을 가지고 있는 만큼 생선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사시에 일주일에 한번은 마그네슘 섭취를 위한 생선 요리를 먹어주는 것 또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마그네슘이_풍부한_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2. 아몬드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 견과류가 있습니다. 특히 견과류 중에서도 가장 마그네슘이 풍부하기로 알려진 것은 아몬드입니다.. 아몬드는 마그네슘 뿐만 아니라 미네랄과 인 등 다른 영양소 들도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아몬드를 하루 한 줌씩 먹어주게 되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마그네슘이_풍부한_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아몬드

 

 3. 씨앗

해바라기 씨앗이나 호박 씨앗은 견과류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마그네슘이 많습니다. 해바라기 씨앗과 호박 씨앗을 하루에 반 컵만 먹어줘도 하루 마그네슘 권장량의 99퍼센트를 채울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_풍부한_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해바라기 씨앗

 

 4. 바나나 

바나나에도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해졌을 때 바나나를 먹으면 좋습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에는 비타민 C 그리고 섬유질과 함께 마그네슘이 32밀리그램이나 들어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를 먹게 되면 마그네슘뿐만 아니라 칼륨 또한 많이 들어있어서 심장의 건강과 뼈의 건강도 챙기기에 좋습니다. 

마그네슘이_풍부한_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바나나

 

 5.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종합 비타민제 수준의 영양소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일일 섭취 권장량의 15퍼센트에 달할 정도로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아보카도를 먹게 되면 풍부한 마그네슘 또한 함께 먹는 것이어서 심장 질환 및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마그네슘이_풍부한_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아보카도

 

 6. 대두

대두에는 섬유질, 비타민, 아미노산과 함께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대두에는 하루 마그네슘 섭취 권장량의 약 50퍼센트 정도가 들어있다고 알려진 만큼 대두를 먹어주면 하루 권장량의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_풍부한_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대두

 

 7. 굴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도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굴은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체중을 줄이는데에도 도움이 되고 염증 수치도 떨어뜨리기 때문에 혈액순환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줘서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탁월한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마그네슘이_풍부한_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굴

 

 8. 파파야

파파야는 숙성 정도에 따라서 영양소가 달라지는 과일입니다. 숙성되는 정도에 따라서 칼슘은 1.5배, 철은 1.2배, 구리는 1.4배, 마그네슘은 무려 2배의 차이가 납니다. 파파야는 완전히 숙성되었을 때 보다 덜 익은 녹색인 상태일때 영양소가 가장 높습니다. 파파야는 익으면 주황색으로 변하면서 당도 또한 높아지지만 풍부한 마그네슘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주황색의 익은 파파야 보다는 덜 익은 녹색의 파파야를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이_풍부한_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파파야

 

 9. 녹색잎 채소 

시금치와 고춧잎 같은 녹색잎 채소도 마그네슘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마그네슘 함량은 시금치에는 50밀리그램, 고춧잎에는 80밀리그램 정도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녹색잎은 열을 가하고 조리를 하게 된 순간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가급적이면 생채소로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녹색잎을 무침으로 먹게 되면 맛있게 먹을 수는 있겠지만 즙으로 섭취를 해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 입니다. 

마그네슘이_풍부한_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녹색잎채소

 

 10. 저지방 요구르트

저지방 요구르트를 마시면 체내에 마그네슘 및 칼슘을 알맞게 골고루 제공해줍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고 꾸준하게 저지방 요구르트를 마셔주면 마그네슘 섭취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마그네슘이_풍부한_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저지방 요구르트

여기까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그네슘은 음식을 통해 섭취해주면 흡수율이 30~40퍼센트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마그네슘 1일 권장량은 성인 남성의 경우 400밀리그램 정도이고 성인 여성은 300밀리그램 정도의 섭취가 필요하기 때문에 부족한 마그네슘은 보충제로 먹어주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러나 마그네슘을 먹기 위해 보충제를 너무 많이 먹어주면 배가 아프거나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홍삼 효능 10가지

 

홍삼 효능 10가지

홍삼 효능 10가지 블로그를 운영하여서 홍삼 체험도 몇번 한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홍삼 효능 10가지 알아봅니다. 홍삼을 인삼을찌고 말리는 과정을 거친 가공 식품이 되겠습니다. 건강

cagein.tistory.com

당근 효능과 부작용

 

당근 효능과 부작용

당근 효능과 부작용 어렸을 때에는 당근을 갈아서 많이 먹었던 것 같습니다. 저도 아들이 있으므로 당근을 사다가 갈아서 많이 먹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당근 효능과 부작용

cagei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