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공진단 복용방법 및 효능

★ⓔ$+★ 2021. 11. 3. 23:41

공진단 복용방법 및 효능

이번 포스팅에서 공진단 복용방법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진단은 임금님이 즐겨서 먹었던 명약이었습니다. 조선 최고 의학서적인 동의보감에서도 세상 보약을 다 처방하였어도 효과를 보지 못하였다면 최종적으로 공진단을 먹어보아야 한다고 나와있을 정도입니다. 

공진단 복용방법 및 효능

목차

     

     공진단 복용방법

     

     

     

     

     

    공진단을 보관시에는 평상시에는 냉동실에 보관하였다가 먹기 10분 전쯤에 실온에 꺼내놓고 해동을 하고 나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공진단을 가장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은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인 상태에서 먹는 것이 가장 좋은 공진단 복용방법이 되겠습니다. 공진단을 먹을 때 빠른 흡수를 원한다면 공진단 복용을 하고 나서 물 한잔을 마셔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공진단 효능

    간기능 보호

    공진단 효능으로 간기능 보호가 있습니다. 공진단이 간에 쌓인 독소물질을 제거합니다. 평상시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잦은 음주를 많이 하는 직장인들이 공진단을 먹어주면 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어 간 기능 보호에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공진단_복용방법_및_효능
    공진단 복용방법 및 효능

    피로 해소

    만성 피로가 있다면 공진단을 먹으면 좋습니다. 공진단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에도 좋고 심리적인 안정에 도움을 주어서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좋습니다. 

    여성 질환 개선

     

     

     

     

     

     

    공진단은 우리 몸에서 심장의 과부하를 조절해줘서 신장의 차가운 차가운 음기를 가열하고 깨진 균형을 맞춰주고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족 냉증에도 효과가 있고 몸 속에 열을 북돋아서 체온을 증가시켜 주고 혈액을 원활하게 순환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공진단은 혈액순환을 좋게 해줍니다.

    면역력 강화

    공진단_복용방법_및_효능
    공진단 복용방법 및 효능

    전반적으로 신체의 기능을 좋게 해주는 공진단은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공진단 효능으로 면역력 강화가 있습니다. 면역력이 좋아지면 뇌신경전달물질 조절에도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 호르몬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뇌기능 향상

    성장기의 청소년에게 공진단을 복용하게 하면 체력이 보강되어서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학습능력을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뇌기능 향상이 되어서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호흡기 질환 개선

     

     

     

     

     

     

    공진단은 기혈 뿐만 아니라 경맥의 순환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공진단을 먹었을때 만성기관지염 및 폐렴, 천식 등에 도움이 되어서 공진한 효능으로 호흡기 질환을 좋게 하는것도 있습니다. 

    원기회복

    나이를 먹어가면서 50대가 되고 60대가 되면 원기가 많이 떨어집니다. 이때는 5년마다 원기 체력이 많이 떨어질 것 같습니다. 공진단은 죽은 사람도 살린다고 할 정도로 많은 기운을 북돋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옛날 기록에서도 몸이 많이 허약해진 사람에게 공진단을 먹이게 하면 예전의 건강하였을 때의 기력으로 회복될 정도라고 하였습니다. 

    공진단_복용방법_및_효능
    공진단 복용방법 및 효능

    여기까지 공진단 복용방법 및 효능 알아보았습니다. 공진단은 복용기간이 개인의 건강상태 및 질병 유뮤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사와 상담을 통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하루에 한두개의 환을 기준으로 한달에 30~60개의 환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단순하게 원기회복이 목적이 아니라 체력을 회복하거나 성기능을 개선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먹는다면 2~3개월 이나 5~6개월 이상 꾸준하게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비오틴 효능 10가지

     

    비오틴 효능 10가지

    비오틴 효능 10가지 이번 포스팅에서 비오틴 효능 10가지 알아봅니다. 비오틴은 수용성의 비타민 B 계열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B8과 B7, H 또는 조효소 R이라고도 합니다. 비오틴은 거의 모든 생물

    cagein.tistory.com

    생강청 만드는법

     

    생강청 만드는법

    생강청 만드는법 생강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입니다. 뿌리에 있는 덩이를 먹게 됩니다. 덩어리 모양을 하고 있고 누런 황색 입니다. 특유의 매운맛과 특유의 향을 가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cagein.tistory.com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를 알아봅니다 우리의 신장은 2개의 콩 모양처럼 생긴 장기로 갈비뼈 아래 척추의 양쪽에 하나씩 총 2개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체내 노폐물을 걸러

    cagein.tistory.com

    공진단_복용방법_및_효능
    공진단 복용방법 및 효능

    '생활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월 제철음식  (0) 2021.11.06
    대추 효능 10가지  (0) 2021.11.04
    비오틴 효능 10가지  (0) 2021.11.03
    생강청 만드는법  (0) 2021.11.03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를 알아봅니다  (0) 2021.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