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비오틴 효능 10가지

★ⓔ$+★ 2021. 11. 3. 07:00

비오틴 효능 10가지

이번 포스팅에서 비오틴 효능 10가지 알아봅니다. 비오틴은 수용성의 비타민 B 계열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B8과 B7, H 또는 조효소 R이라고도 합니다. 비오틴은 거의 모든 생물체에서 다양한 대사 과정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3대 영양소인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 과정과 관련이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목차

     치매 예방

     

     

     

     

     

    비오틴은 신경전달 물질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신경계가 정상적으로 움직이는데 도움을 주어서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오틴을 꾸준하게 먹어주면 집중력이 좋아지고 기억력도 좋아져서 인지 능력 퇴화를 억제하여 치매 같은 퇴행성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오틴_효능_10가지비오틴_효능_10가지비오틴_효능_10가지
    비오틴 효능 10가지

     태아의 건강에 좋음

    비오틴 효능으로 태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국제 식품과학 학술지에 실린 연구결과에 따르면 임산부에게 비오티이 부족하게 되면 선천적인 기형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임산부에게 꾸준하게 적정량의 비오틴을 섭취하면 태아의 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모발의 성장

     

     

     

     

     

    모발 성장은 대표적인 비오틴 효능 중에 하나가 되겠습니다. 비오틴이 모발을 구성하는 프로테인인 케라틴의 구조를 좋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체내에 비오틴이 부족해지게 되면 모발이 점점 얇아 지면서 갈라지게 될 수 있고 증상이 더 나빠지면 머리가 빠지는 증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당뇨병 개선

    비오틴의 효능중에 혈다이나 혈청의 지질 대사를 조절해주어 당뇨병을 개선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혈당 수치를 개선해주고 혈당의 농도를 줄여줄 수 있기 때문에 비오틴을 꾸준하게 먹어주면 효소 활동이 원활해져서 당뇨병이 있는 분들에게 신경의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 비오틴 효능으로 당뇨병 개선이 있습니다. 

    비오틴_효능_10가지비오틴_효능_10가지비오틴_효능_10가지
    비오틴 효능 10가지

     만성피로 해소

    직장인들이라면 만성피로가 정말 큰 적입니다. 삶의 질도 떨어뜨리고 일의 능률도 떨어집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한다하여도 만성피로는 쉽게 해소가 안됩니다. 회사 근처에 요가, 필라테스 하는 곳들이 많거나 스크린 골프장도 많은데 

    출근전에 운동을 하거나 점심시간에 짬을 내서 운동을 하거나 퇴근하고 운동도 하면서 건강 관리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글을 적는 블로거도 만성피로로 포스팅을 못하고 잠을 잘때가 많습니다. 체내에 비오틴이 부족하게 되면 만성적으로 피로감이나 근육의 통증, 관절의 통증 등의 증상을 경험하게 될 수 있는 만큼 비오틴 효능으로 피로 해소가 있습니다. 이는 비오틴이 근육과 신체 조직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에너지 생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피로 해소에 매우 좋은 도움이 됩니다. 

     

     피부 건강

     

     

     

     

     

     

    체내에 비오틴 결핍이 생기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피부의 생기가 쉽게 줄어드는 피부 노화의 현상이 생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 가려움증도 생기는 가벼운 증상이나 건선과 같은 피부병으로 발전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비오틴을 꾸준하게 먹어주면 피부 갈라짐, 건조함, 발진, 여드름 등 각종 피부 관련 질환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을 좋게 하는데 도움을 줘서 비오틴 효능으로 피부 건강도 있습니다. 

     

     손톱과 발톱의 건강 개선

    비오틴은 모발과 손톱 발톱의 성장에 필요한 케라틴의 생성에 관여를 합니다. 비오틴 효능으로 손톱과 발톱의 건강 개선효과도 있답니다. 비오틴을 꾸준하게 먹어주면 약해진 손톱과 발톱의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므로 평소 반복적으로 잘 관리를 해주어 손톱과 발톱 건강이 나빠지고 쉽게 깨지거나 부러지는 증상이 있다면 비오틴을 먹어주면 좋습니다. 

    비오틴_효능_10가지비오틴_효능_10가지비오틴_효능_10가지
    비오틴 효능 10가지

     심혈관 질환 예방

    저도 걱정을 많이 하는 부분이 심혈관 질환과 뇌혈관 질환이 있습니다. 50대가 되면 운동을 열심히 해야 하겠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관리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 비오틴 효능으로 심혈관 질환 예방도 있답니다. 비오틴이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심장병 및 뇌졸증과 같은 각종 심혈관 질환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비오틴을 꾸준하게 먹어주면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증가시키고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의 수치를 줄여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및 고혈압 같은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비오틴_효능_10가지비오틴_효능_10가지
    비오틴 효능 10가지

     신체 조직 회복

    우리의 몸은 육체적인 노동이나 염증에 의해서 세포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비오틴은 근력을 회복하거나 세포 손상을 회복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 근육이나 관절의 염증과 통증을 줄여주는 효능도 있어서 신체 조직을 회복하려면 비오틴을 섭취해주면 좋겠습니다. 

     

     갑상선 기능 개선

    처형이 갑상선 관련하여 건강이 안좋아졌습니다. 비오틴은 갑상선 기능을 좋게 하는데 좋습니다. 비오틴이 갑상선과 부신의 기능을 정상적인 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기본적인 신체 리듬에 관여하는 갑상선과 부신은 비오틴이 부복하게 되면 기능 저하가 발생하여 체중이 증가하거나 잠잘때 빨리 잠을 청하기 어렵거나 기분의 우울해지는 등의 부정적인 증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비오틴 효능 10가지

    여기까지 비오틴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체내에 비오틴 함량이 낮아서 결핍이 생기면 모발의 건강이 나빠지거나 피부나 눈에 염증이 생길 수도 있고 코와 입주위에 빨간 습진이 생기거나 근력이 약해지거나 하는 결필 증상이 생길수도 있고 모발이 가늘어지거나 피부발진 및 염증 증상에 의한 탈모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오십견 증상 치료방법

     

    오십견 증상 치료방법

    오십견 증상 치료방법 나이를 먹으면 어깨쪽에 근육이 많이 뭉칩니다. 컴퓨터를 많이 해도 그렇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중국마사지, 태국마사지, 베트남 여행중에 베트남 마사지도 받아보았는

    cagein.tistory.com

     당귀 효능 및 부작용

     

    당귀 효능 및 부작용

    당귀 효능 및 부작용 이번 포스팅에서 당귀 효능 및 부작용 알아봅니다. 한약재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이 되는 약재를 선택하라면 약방의 감초를 빼면 아무래도 그다음 약재는 바로 당귀 입니

    cagein.tistory.com

    우엉차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우엉차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우엉차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가을이 옵니다. 차마시기 좋은 계절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 전기포트, 티포트 많이 판매가 됩니다. 하나 장만해서 우엉차 매일 마시면 좋은데 이번 포스팅

    cagei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