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건강정보

대추 효능 10가지

★ⓔ$+★ 2021. 11. 4. 03:00

대추 효능 10가지

가을하면 대추가 생각이 납니다. 붉은 색으로 잘 익은 대추는 단맛이 매우 강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대추 효능 10가지 알아봅니다. 대추 과실은 생으로 먹기도 하고 대추나무에서 따서 바짝 건조시키면 건과 및 과자 또는 요리나 약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름에 삼계탕 안에 든 대추가 생각나기도 합니다. 와이프도 대추를 참 좋아라합니다. 대추는 다양한 가공을 하여 대추술, 대추죽, 대추식초, 대추차 등으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목차

     

     노화 예방

     

    대추 효능으로 노화 예방이 있습니다. 대추에는 항산화 물질 중에 하나인 베타카로틴 성분과 미네랄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노화의 주요 원인은 활성산소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물질들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므로 대추는 노화 예방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대추_효능_10가지
    kage@dhLsNm/btrjNbpG81T/GsQCRn7tDqQAD0GE4ratv0/img.jpg,kage@4PFOd/btrjQg4wuiV/BP0ZaKDOi5iSVgW6CNcVJ1/img.jpg,kage@bnCyeN/btrjR7Z41f1/gpbyUCTbNXUFJKxkpz3Dbk/img.jpgdata-origin-width="700" data-origin-height="398" data-filename="대추효능4.jpg" style="width: 35.1736%; margin-right: 10px;",data-origin-width="700" data-origin-height="444" data-filename="대추효능5.jpg" style="width: 31.5295%; margin-right: 10px;",data-origin-width="700" data-origin-height="452" data-filename="대추효능6.jpg" alt="대추_효능_10가지" style="width: 30.9714%;"대추 효능

     수족 냉증 완화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집니다. 대추를 먹어주면 체온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수족냉증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서 생기는 것인 만큼 대추를 먹어주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환하게 도와줘서 수족냉증 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불면증 완화

     

     

    불면증이 있으신가요? 상추나 대추가 좋다고 합니다. 대추는 천연수면제라고 불릴만큼 심신을 안정화시켜주는 진정 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잠이 오지 않을때에는 대추차를 끓여서 마시게 되면 수면 유도에 좋아서 불면증을 줄여주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빈혈 예방

    우리의 몸은 엽산이 부족하게 되면 빈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추에는 엽산 성분이 많습니다. 엽산 성분은 적혈구가 생기는 것을 도와줍니다. 대추를 꾸준하게 먹어주면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추_효능_10가지
    대추 효능 10가지

     장 건강

    대추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습니다. 대추를 먹으면 장의 연동운동을 빠르게 해주어 장 내 유해물질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추를 꾸준하게 먹어주면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에 들어있는 아미노산 성분이 소화기관을 자극해줘서 장 내 박테리아의 성장을 빠르게 하여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염증 완화

    대추_효능_10가지
    대추 효능 10가지

    대추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탄닌 성분이 체내의 염증을 없애는데 좋습니다. 대추를 꾸준하게 먹어주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관절염과 같은 만성적인 질환을 예방할때 대추도 많이 먹어주면 좋습니다. 

     

     항암 작용

    대추 효능으로 항암작용도 있습니다. 대추에 많이 들어있는 각종 미네랄 성분과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암세포를 억제하는데 좋은 성분으로 체내에 있는 발암물질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에도 효과적이어서 대추는 암을 예방하고 해독작용에도 좋습니다. 

     

     성인병 예방

    대추가 건강에 좋고 맛도 좋지만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재난지원금 받은 것이 있으니 신용카드 들고 내일 퇴근하고 동네 할인마트에서 방울토마토, 바나나, 대추 등을 구매하여 와이프, 아들하고 같이 먹어봐야 하겠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동네에 대추나무도 있어서 그냥 따먹기도 하였는데 요즘 동네에는 대추나무는 거의 못본것 같기도 합니다. 성인병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생활을 하려면 대추도 많이 먹어주면 좋습니다. 대추에 많이 들어있는 시토스타놀 성분이 혈압의 조절을 도와줘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어 대추를 먹어주면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 대추를 꾸준하게 먹어주면 고혈압과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대추_효능_10가지
    대추 효능 10가지

     면역력 향상

    대추에는 비타민C 성분과 각종 미네랄 성분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체내에서 혈액이 잘 순환되도록 도와주고 신진대사를 촉진해줘서 대추를 먹어주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면역력이 향상되면 외부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아줘서 감기나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여기까지 대추 효능 10가지 알아보았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대추는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먹게 되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도 있으므로 하루에 대추 권장 섭취량은 5~8개 정도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공진단 복용방법 및 효능

     

    공진단 복용방법 및 효능

    공진단 복용방법 및 효능 이번 포스팅에서 공진단 복용방법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진단은 임금님이 즐겨서 먹었던 명약이었습니다. 조선 최고 의학서적인 동의보감에서도 세

    cagein.tistory.com

    비오틴 효능 10가지

     

    비오틴 효능 10가지

    비오틴 효능 10가지 이번 포스팅에서 비오틴 효능 10가지 알아봅니다. 비오틴은 수용성의 비타민 B 계열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B8과 B7, H 또는 조효소 R이라고도 합니다. 비오틴은 거의 모든 생물

    cagein.tistory.com

    생강청 만드는법

     

    생강청 만드는법

    생강청 만드는법 생강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입니다. 뿌리에 있는 덩이를 먹게 됩니다. 덩어리 모양을 하고 있고 누런 황색 입니다. 특유의 매운맛과 특유의 향을 가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cagein.tistory.com

     

    '생활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승찾기 교육청 선생님 찾기 사이트  (0) 2021.11.08
    11월 제철음식  (0) 2021.11.06
    공진단 복용방법 및 효능  (0) 2021.11.03
    비오틴 효능 10가지  (0) 2021.11.03
    생강청 만드는법  (0) 2021.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