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 더 뉴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모델인 코나가 더욱 새로운 모습을 하고 더 뉴 코나라는 이름을 달고 출시되었습니다. 코라는 프리미엄급 소형 SUV 모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꽤 많은 사랑을 받는 모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차량 겉에 플라스틱 범퍼가 너무 플라스틱처럼 보이는 부분은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오래되면 금새 티가 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쌍용자동차의 티볼리가 독점하던 시기에 코나의 출시는 쌍용자동차 티볼리의 판매량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혔던 모델이기도 합니다. 신형 더 뉴 코나는 기존 코나보다 좀더 세련되어졌고 디자인도 좀더 변화가 이루어진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신형 코나 크기는 좀더 사이즈가 커졌습니다.

요즘에 소형 SUV 모델도 준중형 SUV 모델만큼 사이즈를 좀더 늘려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나의 경우도 비슷합니다. 코나의 전장은 기존보다 4밀리가 늘어난 수치를 자랑합니다. 코나의 차량 크기 제원을 보면 전장 4205밀리, 전폭 180센치, 전고 155센치, 휠베이스 260센치의 크기입니다. 전고가 기아 레이보다 아주 약간 낮은듯 합니다. 코나의 전장은 기존 코나보다 4센치가 늘어난 길이입니다. 뭐 눈으로 봐서는 큰차이는 모를 듯 합니다. 

코나의 차량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205밀리, 전폭은 180센치, 전고 155센치, 휠베이스 260센치의 크기를 자랑하며 차량의 공차중량은 1335~1450킬로그램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1 더 뉴 코나의 디자인을 보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조금 더 세련된 느낌의 감성을 적용하여 날렵하고 공격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리한 모습을 보여주는 후드 부위는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정교하게 보이는 라디에이터 그릴은 코나의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앵그리한 매우 앵그리한 느낌의 스키드 플레이트와 프런트 범퍼 모퉁이에 자리잡은 수직 구조의 에어 커튼은 스포티한 느낌으로 완성된 코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옆면 디자인은 기존의 아머를 두른 듯한 느낌의 차별화된 SUV 코나의 느낌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갑옷처럼 느껴지는 코나의 측면부 디자인은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뒤태를 보면 수평적인 선을 강조한 리어램프 디자인은 하이테크의 느낌을 줍니다. 독창적인 느낌으로 날렵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또한 더 뉴 코나에서는 리어 범퍼 디자인 역시 통일감 있게 제작이 되어서 코나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것 같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를 보면 고급스러운 느낌과 동시에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 놓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10.25인치 디스플레이 화면이 보기 좋게 배치되어 있고 10.25인치 클러스터 화면은 더욱 프로그레시브한 코나의 느낌을 선사합니다.

반광 느낌의 크롬 가니쉬 라인과 앰비언트 라이트가 켜지는 컵받침은 하이테크 기술이 들어간 느낌을 살리기에 충분해 보이기도 합니다. 센터페시아의 경우 수평적인 요소를 많이 넣어서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넓어보이는 디자인을 선호하므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편의사양으로는 카카오톡 음성 메시지를 읽고 보내주는 카카오톡 메시지 읽기와 보내기 기능, 현대자동차의 돈내는 시스템인 카페이 기능이 추가되었고 현대 디지털 키와 최종 목적지 안내 기능을 추가하여 더욱 호평을 받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여성 초보 운전자의 경우 이러한 기능을 모두 잘 사용할지는 의문입니다. 여성 초보 운전자의 경우 사이드 미러 접어본적 없는 분도 계시고 운전석 시트 높이 조절 안하고 그냥 낮게 처음 상태로 그냥 앉아서 운전하시는 분도 보았습니다. ㅋㅋ 또한 목적지 자동 추천, 발렛모드, 내비게이션 자동 업데이트 등의 기능 등을 적용하였습니다. 

안전사양도 대폭 강화가 되었습니다.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등의 안전사양이 기본으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안전하차 경고 등의 새로운 안전사양이 적용되면서 안전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2WD 에서 험로 주행모드도 기본으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신형 더 뉴 코나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1.6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모델인 코나 N라인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추후에는 2.0가솔린 모델과 고성능 N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2021 더 뉴 코나의 판매가격은 2013만원에서 2996만원 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코나 전기차 모델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조금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화재 원인을 잘 파악하여 잘 처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기까지 새로운 모습과 높은 차량 상품성으로 돌아온 코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2021 더 뉴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를 보면서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베뉴 가격표 제원

 

베뉴 가격표 제원

베뉴 가격표 제원 현대자동차는 2020년 10월 중순쯤 상품성을 조금더 강화한 2021년형 베뉴를 출시하여서 여성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여성운전자들이 잘 타고 다니는 소형 SUV가 되었습니다. 베뉴

cagein.tistory.com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가격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가격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가격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는 총 7가지의 트림이 있습니다. 트림마다 가격 차이가 큽니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가격 2021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cagein.tistory.com

벤츠 C클래스 C220D 가격 연비 제원

 

벤츠 C클래스 C220D 가격 연비 제원

벤츠 C클래스 C220D 가격 연비 제원 강남에 여성들이 많이 타는 수입차 중에서 벤츠 C클래스 C220D가 있습니다. 지금은 신형으로 C200도 많이 보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국내 수입차 중에서 가

cagein.tistory.com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우디 A6 가격표  (0) 2021.11.06
2021 BMW 4시리즈 쿠페 가격표  (0) 2021.10.10
베뉴 가격표 제원  (0) 2021.08.31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가격  (0) 2021.08.24
벤츠 C클래스 C220D 가격 연비 제원  (0) 2021.08.20